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6 19:58:16
기사수정

▲ 훈련장으로 사용할 캠벨타운 경기장.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NEWSBUSAN=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대표팀이 내년 7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열리는 2023 FIFA 여자 월드컵에 참가할 베이스 캠프가 정해졌다. 숙소로는 호주 시드니 인근의 캠벨타운에 마련된 리지스 캠벨타운(Rydges Campbell Town) 호텔이며, 훈련장은 캠벨타운 경기장이다.


12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FIFA는 12일 대회 참가국의 베이스 캠프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베이스 캠프는 각국이 신청한 후보지를 대상으로 FIFA가 조율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지난 10월 22일 열린 조추첨 직후 대한축구협회는 콜린 벨 감독과 함께 시드니 5곳, 브리즈번 3곳의 베이스캠프 실사를 진행했다. 호텔과 훈련장 시설, 교통, 주변환경 등을 고려하여 시드니에서 가까운 캠벨타운을 1순위 후보로 신청했다. 다행히 우리 대표팀이 원하는 베이스캠프가 지정됐다.


▲ 뉴스부산=여자 국가대표팀의 콜린 벨 감독.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의 베이스 캠프가 마련되는 캠벨타운은 시드니에서 50km 정도 떨어져 있는 작은 도시다. 6층 건물의 숙소 호텔에는 팀 조리사가 출입할 수 있는 주방이 따로 있으며, 수영장과 헬스센터 등 컨디션 회복에 필요한 시설이 모두 마련돼 있다. 호텔 주변에는 카페, 식당, 쇼핑몰이 있어 선수들이 휴식을 취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훈련장으로 쓰일 캠벨타운 스타디움은 숙소에서 4km 떨어져 있으며, 차로 10분만에 갈수 있다. 현재 공식 축구 경기장으로 사용되고 있어 시설도 우수한 편이다.


여자대표팀은 ▲내년 7월 25일 시드니에서 콜롬비아를 상대로 조별리그 첫 경기에 이어, ▲7월 30일 애들레이드에서 모로코와 2차전을 벌이고, 8월 3일 브리즈번에서 독일과 3차전을 치른다.


▲ 여자 대표팀 숙소로 사용될 리지스 캠벨타운 호텔. 사진출처:리지스 캠벨타운 호텔 홈페이지


대한축구협회는 여자대표팀이 캠벨타운에 마련된 베이스 캠프에서 훈련을 하다가 경기를 앞두고 개최 도시로 이동해 경기를 치른 다음, 다시 베이스 캠프로 돌아오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부산 newsbusancom@daum.net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반여농산물시장역(4호선), 「오감만족 컬러푸드·꽃차 전시」 올림픽대표팀, 이영준 결승골 UAE에 1-0 승...19일 2차전 중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 의결 부산시·새출발기금, 소상공인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