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날씨 = 주말까지 계속되는 대설·한파 겨울철 건강관리 유의 - 21일 새벽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 24일까지 대설·한파 유의
  • 기사등록 2022-12-20 20:13:56
기사수정

▲ 뉴스부산=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오는 주말까지 강설과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시민들의 겨울철 건강관리와 안전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뉴스부산자료사진=경기도 남양주시(2021.1.12)


뉴스부산=행정안전부는 20일 11시부로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제주, 충북, 경북 지역에 대설 예비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철저한 사전대비를 주문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안부는 특히 오는 주말까지 강설과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시민들의 겨울철 건강관리와 안전관리에 대한 유의를 당부했다.


기상전망에 따르면 21일 새벽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시작되어 경기북·동부, 강원내륙은 5~10cm, 서울, 인천, 경기남서부, 충북중·북부, 경북북부내륙은 2~8cm의 눈이, 경기북부와 강원 내륙에 많은 곳은 15cm 이상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행안부는 대설로 인한 국민 피해가 없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할 것을 관계기관에 요청했다.


또한 이 장관은 오는 24일까지 많은 양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밤·새벽 사이인 대응 취약시간대인 출근시간 교통소통에 문제가 없도록 주요도로 제설제 사전살포 등 집중제설을 실시하고, 특히 버스정류장, 전철역 진출입부 등은 빙판길 낙상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것을 당부했다.


교량, 터널진출입부 등 도로살얼음으로 인한 결빙취약구간과 비닐하우스, 축사 등 붕괴 취약구조물에 대해서는 사전점검과 철저한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위험상황 발생시 소방, 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신속히 출입을 통제하고 우회도로 안내를 실시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마을회관·주민센터 등 쉼터 개방을 확대하고, 정전으로 인한 쪽방주민 등 한파취약계층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할 것과 재난문자, 자막방송 등을 활용하여 기상특보 및 국민행동요령, 교통통제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안내할 것을 지시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예년보다 기후 예측 불확실성이 증가함에 따라 관계기관은 다소 과하다 할 정도로 대비할 것을 요청하고, 주말까지 강설과 한파가 예보된 만큼 국민께서도 내 집앞 눈치우기를 적극 시행 및 겨울철 건강관리와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