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8 16:56:07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제104주년 3․1절 기념식’을 3월 1일 오전 10시 시청 대강당에서 연다고 밝혔다. 기념식에는 안병윤 행정부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 광복회원 등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부산시 인터넷 방송 ‘바다TV’로도 생중계 할 계획이다.


‘겨레의 얼,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열리는 올해 3․1절 기념식은, 국민의례, 기념영상 상영, 동래여고 학생과 배종렬 광복회 부산지부장의 독립선언서 낭독, 경축사, 축하공연, 삼일절 노래 제창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시는 내실 있고 알찬 준비로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리는 한편, 선열의 고귀한 독립정신을 이어받아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등 핵심 현안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고 부산을 한 걸음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아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앞서 이날 오전 9시에는 안병윤 행정부시장 등이 광복기념관 위패봉안소를 찾아 애국선열에 참배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30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아프리카 출장으로 부득이 이번 기념식에 참석하지 못하지만 “조국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영전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바친다. 선열의 정신을 이어받아 후손에 부끄럽지 않게, 우리 부산이 새롭게 도약하고 혁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