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8 23:00:32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는 최신 디지털 치의학 기술 확산 도모 및 의견 교류를 위한 ‘2023 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BDEX)’를 18일과 19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 치과의사회, 부산경제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치과 기자재 관련 기업 47개 사가 참가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각종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학술강연에서는 14개 주제의 다양한 강연을 통해 최신 치의학 기술정보를 공유한다. 


행사 2일차인 19일에는 부산시 치과의사회와 몽골 치과종합협회(General Dentistry Association of Mongolia)간의 ‘디지털 치의학 신기술과 최신 치의학 산업 확산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이 체결될 예정이다.


부산시는 치의학 디지털 상용화 기술지원 사업,치의학 기술연구 플랫폼 구축사업, 디지털 치의학 신기술 교육지원 사업 등 치의학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은 지역 대학에 치의학 관련 학과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우수한 인력이 많고, 관련 기업이 집적해 있어 치의학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이 충분하다면서 부산이 디지털 치의학 중심도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