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 강사 교육 시행 - 전문강사로 경력전환 원하는 중장년 퇴직자 24명 선발..신청마감(4.10.)
  • 기사등록 2023-04-03 22:22:10
기사수정


뉴스부산=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김대환, 이하 ‘재단’)은 경험과 역량을 갖춘 중장년 대상으로 생애경력설계 강사 교육을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재단에서 처음 시작하는 생애경력설계 강사 양성과정은 전문강사로 경력전환을 원하는 중장년 퇴직자 24명을 선발한다. 


교육 기간은 4월 24일~5월까지 총 50시간(생애경력설계 이해, 교수법 등 이론 및 현장형 교육 실습)으로, 수료 후 평가결과에 따라 재단 중장년내일센터(이하 ‘센터’)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은 만 40세 이상 퇴직 중장년 중 생애경력설계 분야에 관심이 높고 재단에서 전문 강사 활동을 희망하는 자로 교육비는 무료이며, 총 교육시간(50시간)의 80% 이상을 출석하면 수료할 수 있다. 


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으로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20일 재단 누리집에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이론 교육을 진행하며, 수도권을 비롯한 부산, 대구, 울산 등 전국에 실습처를 마련해 현장형 교육 실습을 현직의 전문가들이 직접 코칭한다. 


김대환 사무총장은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퇴직 인력들의 전문성과 경험 전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대한민국 중장년들이 사회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