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3 13:06:56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는 내년도 최대 국비 확보를 위한 `2024년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12일 오후 7층 영상회의실에서 이성권 경제부시장 주재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부산시 제공


뉴스부산=부산시는 내년도 최대 국비 확보를 위한 '2024년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12일 오후 7층 영상회의실에서 이성권 경제부시장 주재로 개최하고, 주요 신규 발굴사업과 주요 계속사업 등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주요 신규 발굴된 사업'으로 SMR 소부장 파운드리 구축, 수출주도 미래차산업 혁신성장 기술지원기반 구축사업, 핵심전략산업 대응 탄성소재 재도약 사업,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조성 및 활성화사업 등을, '주요 계속사업'으로는 가덕도신공항 조기 건설,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영도공업지역 활성화 시범사업,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등을 면밀히 논의했다.


시는 그동안 구상사업 발굴, 정부 공모사업 등을 통해 신산업 육성, 지산학협력, 창업금융, 저탄소그린, 문화매력 등 분야별 주요사업을 신규 발굴하고, 진행 중인 사업도 속도를 내서 국비를 최대로 확보할 수 있도록 대응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국정과제, 저출산․지역소멸 대응 등 정부 정책 방향에 부합하면서도 부산만의 특화된 부산형 사업을 발굴하여 선제적으로 정부에 제안함으로써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정부의 건전재정 기조 강화에 따라 그 어느 해보다 5월 말에 각 중앙부처에서 기획재정부로 제출하는 예산안에 시의 주요사업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시는 지난 2월부터 국비전략컨설팅 회의를 매주 개최하며 국비 확보 추진상황을 조기에 점검해왔다.


예산절차 등 국비사업 제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내실을 다지고, 각 부처에서 사업 필요성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사업설명서를 보완하고 있으며, 또한 각 부처 장관정책보좌관을 초청하여 시정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했을 뿐만 아니라 여·야·정 예산정책협의회도 올해는 시기를 앞당겨 조기에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