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4 16:34:38
기사수정



뉴스부산=부산시와 부산시상인연합회는 전통시장 상인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위한 「제1회 부산광역시 상인의 날」 행사를 4월 16일 부산사직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상인을 위해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부울경지역본부,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은행 등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는 부산 16개 구·군 전통시장 상인, 상점가 상인 등 2,000여 명의 참석한 가운데, 유공상인 시상, 2030세계박람회 최종 유치기원 퍼포먼스, 화재안전 교육, 우수 전통시장 사례 발표, 초청강연, 한마음 체육대회, 행운 경품 추첨 등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상인들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해 시민들뿐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고 싶은 부산지역만의 특색이 담긴 전통시장을 만들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최종 유치’를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를 펼치며 부산 전통시장 상인들이 지역의 발전과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협력하자는 뜻을 같이할 예정이다.


뉴스부산 http://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