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3 20:27:13
기사수정


▲ 부산시, 「국가균형발전 및 부산금융중심지 육성 국회 토론회」 개최



뉴스부산=부산시는 김희곤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와 (사)부산국제금융진흥원이 주관하는 「국가균형발전 및 부산금융중심지 육성 국회 토론회」를 24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회, 부산시, 정부, 학계, 연구기관에서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 예정인 이날 토론회에서 전문가들은 국가균형발전과 효과적인 금융중심지 육성 패러다임 전환을 통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축 모색과 향후 2차 공공기관 이전에 대비한 부산 금융중심지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한다. 


주제발표에서는 ▲김병덕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부산금융중심지 정책의 성과와 향후 과제’ ▲배근호 동의대학교 교수가 ‘정책금융기관 집적을 통한 부산 금융중심지 육성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정책토론은 도덕희 한국해양대학교 총장을 좌장으로 장원창 인하대학교 교수, 김용 산업연구원 부연구위원, 조성순 한국해양대학교 교수, 손성은 부산광역시 금융창업정책관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성권 경제부시장은 “이날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부산이 글로벌 금융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ttp://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