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30부산엑스포 홍보대사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공개 - ‘지구를 구하고, 세계를 구하자(Save the Earth, Save the World)’
  • 기사등록 2023-04-30 10:34:35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와 더핑크퐁컴퍼니(주)는 2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핑크퐁 아기상어(사진)’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지구를 구하고, 세계를 구하자(Save the Earth, Save the World)’를 공개했다.


뉴스부산=부산시와 더핑크퐁컴퍼니(주)는 2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지구를 구하고, 세계를 구하자(Save the Earth, Save the World)’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애니메이션에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아기상어’와 부산시 소통캐릭터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부산갈매기 ‘부기’가 함께 기후변화 등으로 위험에 빠져 ‘부산’에 오지 못하는 동물 친구들을 구하는 활약상이 담겼다.


전 세계인들이 시청하는 만큼 영문으로 제작된 이번 애니메이션 공개로 주 시청자인 미래세대 어린이에게 기후위기 극복 등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지향 가치와 개최 후보도시 ‘부산’을 자연스럽게 알려 전 세계로 유치 공감대 확산이 기대된다


‘아기상어’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지적재산권(IP)으로 전 세계 팬들의 전폭적인 사랑과 지지를 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유튜브에 게시된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의 조회 수는 전 세계 인구수인 80억 명을 훌쩍 뛰어넘는 127억 건을 기록 중이며, 이는 역대 유튜브 영상 조회 수 중에서도 독보적인 1위다.

애니메이션은 더핑크퐁컴퍼니(주) 공식 유튜브 채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예고편 공개에 맞춰 김해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설치됐던 ‘아기상어’와 ‘부기’의 조형물은 5월 이후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으로 장소를 옮겨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 기간 부산시민 여러분의 열렬한 성원과 참여 덕분에 방문지마다 ‘어메이징 부산!(Amazing Busan!, 놀라워라!, 부산)’이라는 실사단의 찬사를 받을 수 있었다”라며, “현지실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해주신 부산시민 여러분의 그 뜨거운 열기를 이어받아 글로벌 슈퍼스타인 ‘아기상어’와 함께 ‘부산’을 널리 알리고 전 세계인들의 유치 공감대를 이끌어내겠다”라고 전했다.


뉴스부산 http://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