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9 11:56:25
기사수정


▲ 뉴스부산=지난 24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6월 29일 오전 8시부터 출입이 통제된 지리산 둘레길 전 구간. 사진은 지리산둘레길(인월~금계):산림청 제공.


뉴스부산=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지난 24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인해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한라산에 이어 지리산 둘레길 전 구간도 28일 오전 8시부터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고 밝혔다. 


28일 산림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 지난 24일부터 이미 많은 비가 내렸고 추가로 7월 1일까지 저기압과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른 것으로, 향후 기상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통제 해제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 뉴스부산=지난 24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출입이 통제되고 있는 한라산둘레길(돌오름길). 사진:산림청 제공.


▲ 한라산둘레길(수악길). 산림청 제공.


강혜영 산림복지국장은 “집중호우가 이어지는 장마철에는 지반이 약해지고 지면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탐방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밝은 사회를 지향하는 - 뉴스부산

http://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