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2 15:34:46
기사수정



뉴스부산=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9월 13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4주간(9.13., 9.20., 9.27., 10.4.) 중앙행정기관이 입주해 있는 세종․서울․과천․대전 등 4대 청사의 총 17개 구내식당에서 국내 수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제공하는 「수(水)요일엔 우리 수(水)산물 먹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식으로 제공될 예정인 수산물은 우럭, 멍게, 전복 등을 포함하여 꽃게, 장어, 고등어 등 국민 선호도가 높은 품목 위주로 구성된다. 수산물을 활용한 메뉴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푸팟퐁커리, 해물파스타 등과 함께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오징어물회, 멍게비빔밥 등 다양하게 제공되어 입주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정부청사 구내식당에서 구매하는 수산물은 해양수산부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지방자치단체와 협력을 통해 방사능 수치 검사를 실시하여 적합 판정을 받은 수산물이며, 시중에 유통되는 일반 수산물과 동일하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4대 청사에는 총 74개 기관(소속기관 포함), 3만 5천여 명이 넘는 직원들이 입주해 있어 하루 평균 중식 수가 7천 식수가 넘는 만큼, 행사기간 동안 약 3톤 내외의 국내산 수산물을 소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지난 9월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8회 중앙지방정책협의회’에서 국내산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하여 지방자치단체 등의 구내식당에서 국내산 수산물 이용을 확대하여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최훈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입주직원을 포함한 우리 국민이 우리 수산물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수산업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Joint Declaration of the Ninth ROK-Japan-China Trilateral Summit  매달 책1권을 읽고 만나는 '4월 독서회', 5월 정기모임 개최 부산시, 2024 해양주간(OCEAN WEEK, 2.27.~31.) 운영 부산시, 2024 해외바이어 초청 무역상담회 개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