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26 12:31:16
기사수정


▲ 부산시, 추석 등 황금연휴 대비 관광객 맞이 총력 대응. 사진/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추석 연휴(9.28.~10.1.)와 개천절(10.3.)로 이어지는 황금연휴와 특히 6년여 만에 한국행 ‘유커’들의 단체 여행 족쇄가 풀리는 등 중국 중추절·국경절을 맞아 부산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객 맞이 준비에 준비에 적극 돌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와 관광협회는 지난 9월 1일~10일까지 관광모니터링 점검단(32명), 구· 군 자체 점검단 등과 함께 추석 연휴 대비 주요 관광지를 점검하고 관광 불편사항들을 개선하는 등 관광수용태세 1차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대상은 ▲관광안내표지판(외국어표지판, 관광안내시설물) ▲관광안내소(관광안내지도, 관광가이드) ▲부산의료관광 안내센터 ▲관광식당(메뉴판, 친절도, 청결도) ▲숙박시설(요금표, 이용안내문) ▲포장마차, 전통시장 바가지요금 등 상거래 질서 ▲관광기념품 판매점, 면세점(쇼핑) 등이며, 이와 함께 주요 관문 중심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이후 개선사항을 중심으로 9월 20일~27일까지 2차 집중점검을 추가 실시한다.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은 시와 공사가 준비한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도시 전역에서 즐길 수 있다. 부산시티투어버스와 태종대 다누비열차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연휴기간 부산을 찾는 크루즈선 관광객을 대상으로 환영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관광시설 할인 프로모션(부산시티투어버스, 태종대 다누비 열차) ▲외국인 관광객 유치마케팅(비짓부산패스 할인, 중국관광객 유치 현지 마케팅) ▲체험형 관광콘텐츠 운영(미드나잇 디너 크루즈, 수영강 서퍼요가) ▲온라인 홍보 강화(관광포털 비짓부산 추석시즌 마케팅, 세븐브릿지 온라인 이벤트) 등이다. 이와 함께 추석기간 동안 크루즈선을 타고 부산을 찾는 일본인 관광객 4천여 명을 대상으로 환영이벤트를 열고 무료셔틀버스도 운영한다.


특히, 중국 최대 명절인 중추절과 국경절 연휴(9월 29일~10월 6일)를 맞아 부산을 찾는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장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중화권 단체관광객 부산 유치에도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시와 공사는 중국 단체관광객 유치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상하이 케이(K)-관광로드쇼(9.16.~9.17.), 베이징·상하이 트래블마트(9.13.)에 참가해 베이징․상하이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세일즈콜을 부산 단독으로 개최해 중국관광객 유치 현지 마케팅을 강화했다.


9월부터 중국 최대 온라인여행사(OTA) 씨트립과 연계해 중국관광객 특전으로 비짓부산패스를 2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과 중국 최대 메신저 위챗과 연계한 항공권 및 호텔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해 약 1만 명 이상의 직접 유치 성과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10월에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되는 제3회 부산국제트래블마트에 중국 여행사 등 관광업계 15개 사를 초청해 부산관광상품 개발 및 부산 관광업계와 연계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추석 황금연휴에 이어 10월에는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부산국제락페스티벌'과 같은 대규모 축제와 '수영강 SUP요가', '광안리 해변감각체험' 등 해양레포츠 프로그램 등을 준비해 연휴 이후에도 계속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부산을 찾을 수 있도록 특색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 최장수 록 음악 페스티벌인 ‘2023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락을 테마로한 국내 대표 아웃도어 음악축제로 국내 뮤지션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뮤지션들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음악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대규모 축제이다.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게 된다.


또한, 부산의 바다와 강을 배경으로 차별화된 해양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영강을 배경으로 패들보드 위에서 이색 요가 체험을 할 수 있는 ‘수영강 SUP요가 프로그램(왓썹!요가)’과 광안리해변에서 그룹요가, 명상, 모래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광안리 해변감각체험(트와일라잇 오션 페스타)’ 등 추석 연휴 이후 10월에도 지속적으로 특색있는 즐길거리를 준비해 부산방문 분위기를 연말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