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30 23:53:49
기사수정


▲ 뉴스부산=부산시교육청은 현장의 수업·평가 역량을 키울 선도 교원 양성을 위해 31일 오후 3시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교육 과정·수업·평가를 잇다’ 연수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뉴스부산=부산시교육청현장의 수업·평가 역량을 키울 선도 교원 양성을 위해 31일 오후 3시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교육 과정·수업·평가를 잇다’ 연수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연수에는 초등 교육과정, 수업, 평가 선도 교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임소영 감전초 교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 홍지희 연포초 교사가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참가자들은 교육지원청별 찾아가는 연수 운영, 지원 방안 등 논의 시간도 가지며, 연수 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강사로 나설 방침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관화 실현을 통한 교수·학습 의지 강화, 자발적·협력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 설계 역량과 실천 의지를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 주체 간 협력을 통해 희망 부산교육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