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6 10:46:40
기사수정

▲ 사진=부산시
뉴스부산=부산시는 이달부터 「부산형 365 열린 시간제 어린이집」 시범사업 이용요금(보육료)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시에 주소를 둔 6개월 이상 6세 이하 미취학 영유아는 '보육로 이용요금' 부모 부담이 기존 시간당 4천 원→ 1천 원으로 경감된다.


시범사업 운영은 4곳으로 ▲연제 부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하 은비숲어린이집 강서 신호3차부영사랑으로어린이집 기장 동원1차어린이집 등 4곳으로, 향후 이용자 만족도 조사 및 사업성 분석 등을 통해 추가 수요를 파악하여 사업의 운영범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은 오후 6시~자정까지 주말․휴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상시 운영한다. 1월 1일과 설․추석 연휴,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성탄절은 제외한다.


기관별 시간당 보육 가능 정원은 영아반 3명, 유아반 5명 등 총 8명으로, 이용일 하루 전까지 기관에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당일 예약도 가능하나 오후 10시 30분까지 예약자에 한해 자정까지 이용할 수 있다.


「부산형 365 열린 시간제 어린이집」 시범사업은 부모의 야간․주말․휴일에 경제 활동, 병원 진료 등 긴급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필요한 만큼 시간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보육 서비스다.


김은희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시범사업이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