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6 22:47:31
기사수정


▲ ‘동백천사’홍보 동백전 팝업 시안. 부산시 제공

뉴스부산=부산시는 오는 12월까지 동백전 앱 내 기부서비스인 '동백드림'에서 「동백천사」 선정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기부금 영수증도 발행돼 연말정산 시 기부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비대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21년 6월 개시한 ‘동백드림’은 본인이 직접 사연을 읽고 대상을 선택한 다음, 보유한 동백전 충전금 또는 캐시백을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다.


한 달간 ▲5만 원 이상을 기부하면 '동백천사' 호칭을 부여하고, 최대 2만 원의 정책지원금을 지급하는 행사다. 한 달간 ▲5만 원 이상 10만 원 미만을 기부하면 1만 원이 지급되고, ▲10만 원 이상을 기부하면 1만 원을 추가한 2만 원이 지급된다.


정책지원금은 동백전 충전금·캐시백과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달의 동백천사' 명단을 동백전 앱 내 게시판, 개별 앱 알림(푸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해 기부자의 자부심도 함께 고취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역 내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기부자의 자부심 고취 및 정책지원금으로 지역화폐를 제공해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시는 오는 12월까지 이벤트를 운영한 다음, 기부 참여도 증가율 등을 고려해 지속 운영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퐁피두센터 부산' 유치·건립 ... 지역 전문가 및 시민 토론회 초대석 = 소양강처녀 #초급반(월금3시) #연습도 2026년 착공 목표, 부산도시철도 하단~녹산선 총사업비 확정 대서양연어 친환경 양식 성공 기념 시식회 , 28일 부산시청1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