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4 13:32:58
기사수정


▲ ‘학교망 한눈에’ 서비스 모습. 부산교육청 제공


뉴스부산=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5일 학교 내 정보인프라 관리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한 ‘학교망 한눈에!’ 서비스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통으로 학교에서는 학교망 장애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인터넷 사용량 분석, 속도 측정 등 다양한 정보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전문 지식이 많지 않은 학교 담당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학내 인터넷 운영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 서비스(https://hanune.busanedu.net)는 부산 모든 학교와 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편의성을 고려하여 노트북, 스마트폰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접근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특히, 이 서비스는 별도 예산 투입 없이 업무담당자가 직접 개발했다.


최재용 교육연구정보원장은 “‘학교망 한눈에!’서비스는 별도의 예산 투입 없이 업무담당자가 직접 이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학교 담당자의 업무경감과 관리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