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6 19:01:45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은 7일과 8일 이틀간, 해운대구 그린나래 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유보통합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0~5세 영유아들에게 차별 없는 양질의 교육·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보통합 정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유보통합 정책 발표 이후 공식적으로 유치원, 어린이집 원장들의 처음 만나는 자리로서, 정책 관련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갖는다.


설명회에는 정재훈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유보통합 정책의 의미와 과제’를 주제로 유보통합 정책 전반에 대해 강의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는 2025년부터 본격 시행할 유보통합 정책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해 마련했다.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보태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부산교육청은 ‘아이 키우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간의 교육·돌봄의 격차를 완화하고, 유보통합 기반을 마련에 힘쓰는 ‘유보통합 선도교육청’으로 선정·운영 중이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