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2 23:14:59
기사수정


▲ 부산 혜광고, 고3 대상 ‘로컬인사이트투어’ 포스터. 부산교육청 제공

뉴스부산=부산 중구 혜광고등학교가 13일, 수능을 치른 3학년 123명을 대상으로 영도 무명일기와 함께 수험생 힐링을 위한 이색 현장체험학습 ‘로컬인사이트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들에게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 제공으로 학업공백기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김미연 무명일기 대표의 로컬 브랜드 소개, 전자연 배우의 에티켓 클래스, 공영환 대표의 뮤지션 플레이어 강연 등 다양한 진로체험 섹션으로 구성했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영도 봉래동 물양장 일대를 둘러보고 복합문화공간 무명일기에서 인디밴드 낭만다락방의 공연을 관람하며, 고교생의 기호에 맞춰 리뉴얼된 한식 브런치와 로컬푸드 케이터링을 시식한다.


김미연 무명일기 대표는 “수능을 치른 고3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과 연계해 로컬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길 바라며 성인이 되어서도 원도심에 각별한 애정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남식 혜광고등학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능을 치른 학생들이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성인이 되어서도 원도심에 대한 애정을 간직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