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9 00:49:27
기사수정


▲ 개편 홈페이지 모습.

뉴스부산=부산교육청은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 새 홈페이지가 18일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해 온 기존 시스템을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소통·개방형 홈페이지로 꾸미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시교육청은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부산교육 주요 정책 등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 메인화면과 콘텐츠를 재구성했다.


디자인을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변경했고, 시교육청 부서별 홈페이지도 독립적으로 구성할 수 있게 해 소통의 장으로 활용토록 했다.


또, PC·태블릿·모바일 기기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글쓰기를 위한 사용자 인증 방식도 휴대폰 인증, SNS 간편인증, 디지털 원패스 인증 등으로 다양화했다.


허수인 시교육청 노사행정정보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모바일 친화적, 직관적 접근이 가능해 이용자의 편의성과 홈페이지 활용 빈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가 부산교육 정책을 널리 알리는 소통·공감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