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9 00:09:51
기사수정

 


▲ `위캔두 계절학교’ 개강식 모습. 사진=부산교육청


뉴스부산=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8일 오전 9시 영도제일중학교에서 열린 ‘위캔두 계절학교’ 개강식에 참석했다. 3주간 1학년 160여 명이 참가, 통학형으로 운영한다. 


이날 시교육청에 따르면 국어·수학·영어 교과별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해 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을 지원한다. 학생들은 수준에 맞게 선택한 교과별 12개 강좌로 1일 6차시 학습하고, 진로·진학·학습법 관련 특강도 수강한다.


부산교육청은 ‘위캔두 계절학교’ 운영을 위해 지난해 11월 공모를 통해 부산지역 우수한 중학교 교사 21명을 강사로 뽑았다. 이들은 교과별 협의를 통해 엄선한 12개 강좌를 구성했고, 교재도 직접 제작했다.


점심 식사를 비롯한 모든 캠프 참여 비용은 시교육청에서 부담하고, 학생들의 등하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통학지도 교사를 배치한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지역에서 운영하는 계절학교를 환영하는 의미로, 영도구도 교재 제작, 학습 용품 등을 지원했다.


한편, ‘위캔두 계절학교’는 저소득·취약계층 학생의 방학 중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원도심·서부산권 학생들의 교육력과 공동체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