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 정책협의회 제3차 조정회의 - 2024년도 초광역 협력 증진, 성과 창출 위한 실질적 협력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24-02-02 11:00:33
기사수정


▲ 부산시청=뉴스부산포토

부울경 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은 2일 오후 1시 30분 부산시청 7층 회의실에서 부울경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한 가운데,「부울경정책협의회 제3차 조정회의」를 개최한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해 초광역권발전계획(’23~’27) 수립에 따른 올해년도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안) 심의 등 부울경 초광역 협력 증진과 성과 창출 방안 모색을 위한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주요 업무계획 보고, 2024년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안) 심의, 부울경정책협의회 안건 협의 및 실무협의회 추진계획 보고,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은 올해년도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의 국가계획 반영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또한 경제동맹 출범 2년 차를 맞아 부울경정책협의회, 부울경 공동협력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회 운영, 핵심 협력과제 선정 등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이날 초광역권발전시행계획(안)이 부울경정책협의회 심의를 통과하면, 15일까지 각 시도 지방시대위원회 심의를 거친 뒤,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이후 지방시대위원회 심의․의결 후, 국무회의 심의를 거치면 확정된다.


전선임 부울경초광역경제동맹추진단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부울경의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방안을 구체화함으로써 부울경을 지방시대의 성공 모델로 육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