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4 09:42:05
기사수정


▲ 인사혁신처 로고

뉴스부산=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46개 중앙부처 채용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처 채용담당자 소통 연수회(워크숍)’를 개최하고, 국가공무원 채용제도 개선사항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방식을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위해 올해는 대면 연수회로 기획된 이날 연수회는 채용 업무 수행 시 알아야 할 주요 사항을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최근 채용 경향(트렌드) 및 다양한 민간 사례를 소개하고 공직 적용 방안에 대한 ‘공무원 채용 이미지(브랜딩) 전략 및 실행방안’을 공유, 지난해 새롭게 정립된 인재상을 채용 업무에 적용하는 ‘공무원 인재상을 반영한 면접 평가 개선’ 사항 등을 안내했다.


또한, 부처 공동활용 통합 경력채용 업무 체계(시스템) 구축과 일정 등에 대한 활용 안내와 온라인을 통한 사전협의 방식 변경 및 부처 교육 콘텐츠 지원, 최근 주요 채용제도 개정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어 2부에서는 ▲민간경력자 일괄 채용 활성화 ▲우수 인재 공직 유입 확대 ▲응시자 편의 증진 방안 ▲부처 채용담당자 역량·전문성 향상 추진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DB) 적극 활용 등 현재 검토 중인 사안들에 대한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채용 분야 적극행정 과제 발굴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처는 공정 채용을 위한 담당자 역량 향상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전 부처 대상 소통 연수회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각 부처 수요를 반영한 소규모 공정 채용 자문(컨설팅)을 수시로 실시하는 맞춤형 지원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연수회를 주재한 이인호 인사혁신처 차장은 “전 부처는 공정한 절차를 통해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는 같은 목표를 가졌으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제도 개선과 현장에서의 운영이 함께 발을 맞춰야 한다”며 “앞으로도 각 부처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