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07 22:39:24
기사수정


▲ https://www.busan.go.kr/holiday/


뉴스부산=부산시는 설 연휴 기간(2.9.~2.12.) 시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안전 ▲의료 ▲교통 ▲문화관광 ▲환경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운영한다.


☞ https://www.busan.go.kr/holiday


안전 분야에서는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안전 수칙과 연휴 기간(2.9.~2.12.)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정보 등을 안내한다.


의료 분야에서는 시민들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해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조제기관 정보를 소개한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시내버스 연장운행(2.8~9.) 정보,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을 제공한다. 또,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과 우회도로 현황도 안내해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게 한다.


2월 8일 자정부터 2월 9일 오전 1시 30분까지 시내버스 4개 노선 연장운행 정보와 연휴 중 시내 유료도로 8곳(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을숙도대교, 거가대교, 백양터널, 수정산터널, 산성터널, 천마산터널)의 통행료가 면제되는 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광 분야에서는 길어진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전시프로그램 운영 정보를 안내한다. 부산박물관의 <새해엔 하이용>, 정관박물관의 <어서 와, 청룡>, 부산근현대역사관의 <퀴즈왕 : 설날편>, <가장 가깝고 은밀한 역사> 전시 등과 부산현대미술관의 <노래하는 땅> 등의 운영 정보를 볼 수 있다.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 외에도 비짓부산(https://www.visitbusan.net/)에서 부산관광 정보를, 부산문화포털 다봄(https://busandabom.net/)에서 다양한 공연·전시 정보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청결한 설 연휴를 만들 계획이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