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5 23:59:16
기사수정



뉴스부산=지난달 15일 오는 4·10 총선에서 부산 중·영도구에 출마를 선언한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부산지역 공천 면접 심사를 앞두고 "이번 총선의 공천 신청을 철회한다"고 밝혔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산 중·영도구 선거구에 등록한 후보들을 한 달간 지켜보니 모두 훌륭한 자격을 갖췄다고 생각돼 이제 제 역할이 끝났다고 판단했다"면서 " 당의 승리를 위해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공천이 계파공천, 전략공천으로 흘러갈 거라는 여론이 팽배한 모습에 선거 패배 가능성을 봤다"며 지난달 15일 총선 출마 선언 당시의 배경을 설명했다.


김 전 대표는 "1월 1일 KBS 라디오 대담부터 시작해 수많은 인터뷰를 통해서 상향식 공천이 최고의 정치 혁신이라는 주장을 해왔다"고 밝히고, "그럼에도 부족함을 느껴 출마선언 하고 한 달간 열심히 선거운동을 해오던 중 공관위에서 시스템 공천을 정착시켜 잘 진행되고 있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당의 승리를 위해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겠다"고 말하고, "그동안 성원해 주셨던 주민들과 운동원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서로를 격려하며 파인 플레이를 해주셨던 예비후보들 모두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의 4·10 총선 공천 신청 철회와 관련해 "김 전 대표님의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목련이 피는 4월, 동료시민을 위해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현재 김 전 대표가 공천 신청을 철회한 중·영도구에는 박성근 전 국무총리 비서실장, 조승환 전 해양수산부 장관, 이재균 전 국토해양부 제2차관, 최영훈 전 동아일보 편집국장, 강성운 예비후보 등 5명이 공천장을 놓고 공천 심사 마지막 날인 오는 17일 부산지역 공천 면접 심사를 앞두고 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