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9 15:42:03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는 29일 오후 2시, 시청 대형버스 주차장에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발대식을 갖고, 3월부터 병원 이동 보조 및 동행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안심동행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사진:부산시 제공


뉴스부산= 부산시는 29일 오후 2시, 시청 대형버스 주차장에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발대식을 갖고, 3월부터 병원 이동 보조 및 동행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안심동행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병원 이동 및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돌봄이 필요한 1인 가구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보호자가 있어 1인 가구가 아니더라도 실제 돌봄을 받을 수 없어 1인 가구와 유사한 상황이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용 시간은 평일 9~18시까지, 서비스 이용 요금은 1시간에 1만 5천 원이다.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계층의 경우 시에서 요금을 지원한다. 이용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병원안심동행 서비스'는 차량 및 동행매니저를 통해 시민들의 병원 이동 및 이용을 지원하는 'door to door' 서비스로, 집에서 출발해 병원 도착, 접수·수납, 입원·퇴원, 약국 이동 및 귀가까지 병원 이동과 이용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 병원안심동행 서비스 차량. 사진=부산시 제공


앞서 부산은행과 ㈜세정그룹은 3월 본격 시행에 각 5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또한 11개의 지역자활센터가 사업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69명의 동행매니저를 모집하고, 전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성교육을 완료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