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19:27:04
기사수정


▲ 해양수산부‧국립해양박물관, 제3회 해양문화상품 공모전 포스터.


뉴스부산=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와 국립해양박물관(관장 김종해)은 해양문화유산의 가치를 담은 문화상품 개발을 위해 4월 29일~5월 8일까지 ‘제3회 해양문화상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국립해양박물관 소장 유물 10점을 활용한 해양문화상품을 공모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판매가 3만 원 미만의 해양문화상품을 제작하여 상품설명서, 포장 등과 함께 완제품을 국립해양박물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소장 유물 10점(연향래조기, 해학반도도, 조운선 모형, 제임스 쿡 외 남반구 항해기, 조선전도, 조선통신사 선단도, 나전 대모 쌍룡문 함, 육분의, 백자 청화 운룡문 호, 백자 철화 운룡문 호)에 대한 정보와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박물관 누리집(www.mm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와 국립해양박물관은 1차 대국민 온라인 투표,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2점의 해양문화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국립해양박물관은 1등(1점) 1,400만 원, 2등(1점) 1,100만 원 등 총 2,500만 원 상당의 해양문화상품을 직접 구매하여 기념품으로 활용하고, 해양수산부 및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상품소개 및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해 국립해양박물관장은 해양문화를 다양한 형식으로 선보이고자 해양문화상품 공모전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예술인들의 창작 기회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이 해양문화유산이 가진 가치를 발굴하고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해양문화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문화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김해공항 국제선 확장터미널 4월 26일 개장 속초 앞바다서 길이 3m 청상아리 혼획 ... 7만원에 위판 부산시특사경, 5월 가정의 달 맞아 '먹거리 안전 특별단속' 실시 부산도서관, 5월 4일 어린이 체험행사 운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