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2 02:39:19
기사수정




부산상공회의소는 21일 오전 부산진구 범천동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제23대 의원부와 임직원, 주요기관장 및 각계 인사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대 허용도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허 회장은 '활기찬 부산경제, 따뜻한 지역사회'를 상의 슬로건으로 제시하고, 3년의 임기 동안 지역 상공계와 사회 각계의 뜻을 받들어 지역경제와 상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허 회장은 최우선 과제로 조선, 자동차, 철강 등 위기에 처한 지역 주력산업의 활력 모색과 함께 항공산업 등 지역 특화 가능한 신 성장산업 발굴을 위해 상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공항 건설·2030등록엑스포·복합리조트 유치 등 지역 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시와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상공계 차원의 참여와 동참을 이끌어 내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허 회장은 또 상공계 화합을 위한 조치로 차세대 경영 후계자와 상공의원이 아닌 회원기업들에 대한 문호의 확대를 제시했다.


이와 함께 상의 기금 조성 및 기능 강화와 관련해 새 의원부와 협의해 나가면서 조사기능 강화를 위한 인력 보강, 지역대학과의 협력 등도 밝혔다.


한편 허 회장은 지난 16일 부산상의에서 열린 '제23대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및 임원 선출을 위한 임시 의원총회'에서 회장 후보로 단독 출마해 참석 의원들의 만장일치 추대로 회장으로 선출됐다. 


지난 19일부터 3년의 임기가 시작됐다.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김해공항 국제선 확장터미널 4월 26일 개장 속초 앞바다서 길이 3m 청상아리 혼획 ... 7만원에 위판 부산시특사경, 5월 가정의 달 맞아 '먹거리 안전 특별단속' 실시 부산도서관, 5월 4일 어린이 체험행사 운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