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26 11:14:18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면접정장 패션쇼 `힘내라 청춘! 열려라 드림옷장!`을 3월 27일 오후 2시 시청1층 로비에서 연다.



부산 거주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입사면접용 정장을 무료대여하는 '힘내라, 청춘!, 열려라, 드림옷장!' 행사가 열린다.


부산시는 내일(3월 27일) 오후 2시, 시청1층 로비에서 구직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 무료 대여서비스 ‘드림옷장’을 소개하고, 면접에 필요한 여러 정보를 제공하고자 '청년 취업 면접 정장패션쇼'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힘내라 청춘! 열려라 드림옷장!’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 소재대학교 재학생들을 모델로 추천받고, 드림옷장 운영기관인 파크랜드에서 청년들에게 실제 대여해주는 정장으로 무대에 오를 계획이다.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패션쇼 무대는 헤어·메이크업 및 정장매너 특강, 어쿠스틱 밴드의 식전공연과 함께 대학생 모델들의 런웨이 및 단체 합동무대로 진행된다.


기존의 다소 단조롭고 경직되어 보일 수 있는 검정색 위주의 면접 정장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도록 남녀, 직종별, 색상별로 나누어 아마추어 대학생 모델들과 함께 밝고 활기찬 무대로 준비했다.


패션쇼 무대 옆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에서 운영하는 ‘多잡는 정장DAY’와 함께 부산시 청년정책 홍보부스, 일자리 상담부스, 정장 대여 운영기관(파크랜드, 리앤테일러) 이용안내 부스 등 미니 부대행사들을 같이 진행하며, 면접 시 필요한 헤어·메이크업 TIP, 면접응대 요령 등 면접과 관련된 여러 가지 정보들을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다.


한편, ‘드림옷장’ 사업은 지난 5일 시행 후 3주 만에 200여 명의 지역 청년들이 정장대여를 이용했고, 사업홍보 및 이용자의 입소문을 타고 이용인원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취업 시즌인 오는 6월까지 이용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