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14 23:41:19
기사수정

▲ [뉴스부산] 사)부산정보기술협회(회장 이상봉)는 지난 12일, 중국 톈진에서 중국 중강그룹 톈진 인큐베이터와 우수 창업기업 공동육성 및 기업 투자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중강그룹 커더 인큐베이터 조인트 파트너 김희수(金熙洙)대표와 (사)부산정보기술협회 배미희(裵美熙. 링크마인드 대표) 이사의 MOU 체결 모습.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사)부산정보기술협회(회장 이상봉)는 지난 12일, 중국 톈진에서 중국 중강그룹 톈진 인큐베이터와 '우수 창업기업 공동 육성 및 기업 투자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중강그룹 커더 인큐베이터 조인트 파트너 김희수(金熙洙)대표와 (사)부산정보기술협회 배미희(裵美熙. 링크마인드 대표) 이사가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체결은 기업의 해외 진출 판로를 마련하여 본글로벌(Born Global) 스타기업의 중국 진출과 투자유치를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 중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플랫폼 옐로팡 '링크마인드'는 난징과 베이징에서 한·중합작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성형미용의료플랫폼 (주)MKG 갤럭시 황성하 대표, 갤럭시 성형외과 변대현 총괄기획이사와 중국 합작 및 투자유치협의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지난 2000년에 창립된 사)부산정보기술협회는 'ICT기술개발 및 서비스전문협회'로 회원 상호간의 정보공유·협력·지식교류를 통한 정보통신신기술 연구, 인재양성 및 권익 도모, 지역경제와 국가경쟁력 강화 등 민간주도의 4차 산업혁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중국의 대표적 국유 철강업체 중강그룹(中鋼集團)은 최근 철강 수요가 줄어듦에 따라 전 방위적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혁신의 일환으로 '톈진(Tianjin, 天津) 이노베이션 센터' 중점에서 칭다오(Qingdao, 靑島), 광저우(Guangzhou, 廣州)에도 센터를 증설 예정이며, 우수 창업기업 및 투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협회는 이번 MOU 체결로 ICT 기반의 실체가 있는 4차 산업혁명 구현과업기업 및 기술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반을 통하여 해외 시장 생태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정보기술협회가 중강그룹에 해외(중국)시장에 진출 예정인 우수 창업기업 및 중국 진출기업을 추천하면, 텐진 인큐베이터는 추천 기업에 대한 사무 공간 및 최고급 숙소 제공, 투자 유치 지원, 정부 세수 혜택 제공 등의 '창업 보육 및 액셀러레이팅'을 담당하게 된다.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