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22 19:37:58
기사수정

▲ 사진: 대한항공 홈페이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22일 사과문을 발표하고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와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을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조치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오후 조 회장은 최근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물컵 갑질 행위로 다시 불거진 가족의 갑질 의혹에 대해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사과문을 통해 공식 사과했다.


조 회장은 사과문에서 "이번 저의 가족들과 관련된 문제로 국민 여러분 및 대한항공의 임직원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대한항공의 회장으로서, 또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제 여식이 일으킨 미숙한 행동에 대하여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모든 것이 저의 불찰이고, 저의 잘못으로 국민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또한 조 회장은 "대한항공의 임직원 여러분께도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히고, "아울러 직접 마음의 상처를 입은 피해자 여러분들께도 머리 숙여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재차 사과했다.


그러면서 조 회장은 재벌 자녀의 특혜 진급과 갑질 경영을 의식한듯 "조현민 전무에 대하여 대한항공 전무직을 포함 한진그룹 내의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하고, 조현아 칼호텔네트워크 사장도 사장직 등 현재의 모든 직책에서 즉시 사퇴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대한항공에 대해서는 전문경영인 도입 요구에 부응하여 전문경영인 부회장직을 신설하여 석태수 한진칼 대표이사를 보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 회장은 "또한 차제에 한진그룹 차원에서 이사회 중심의 경영을 강화하고, 특히 외부인사를 포함한 준법위원회를 구성하여 유사사태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정비하겠다"는 방안도 내놨다.


마지막으로 조 회장은 "한번 더 이번 사태를 통하여 상처를 입은 피해자, 임직원 및 국민 여러분들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재차 사과하고, "대한항공과 한진그룹이 환골탈태하여 변화된 모습으로 국민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기업으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밝혔다.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