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9 15:32:42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 연제구 거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진근)가 4월 30일부터 5월 11일까지 12일간, 거제1동 주민센터에서 서예교실 ‘봄을 그리다’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문화강좌 ‘서예교실’ 수강생들의 문인화와 서예작품 등 총 28점이 선보인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주민센터와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재능기부가 어우러져 센터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문인화와 서예의 세계"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1일까지 12일간, 부산시 연제구 거제1동 주민센터에서는 서예교실 ‘봄을 그리다’ 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거제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진근)가 개최한 이번 전시회는 문화강좌 ‘서예교실’ 수강생들의 문인화와 서예작품 등 총 28점이 출품됐다.




▲ [뉴스부산] 거제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한 `봄을 그리다`에 출품된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작품.


▲ [뉴스부산] 거제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한 `봄을 그리다`에 출품된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작품.



.

행사를 주최한 김진근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전시가 지역문화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단기성이 아닌 지속적인 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직원들에게는 `서예와 문인화의 고졸한 멋과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작품을 출품한 문화강좌 수강생들에게는 자긍심과 보람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실지 전시회를 감상한 한 주민은 “주민센터 수업인데 굉장히 수준이 높다”며 거제1동 문화강좌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보였고, 다른 한 주민은 "평소 서예에 관심은 많았지만 막상 배우러 가기엔 주저했다"며 "오늘 수강하신 분들의 작품 전시를 보고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는 소감을 표시했다.




▲ [뉴스부산] 거제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4월 30일 ~ 5월 11일까지 문화강좌 ‘서예교실’ 수강생들의 문인화와 서예작품을 선보이는 서예교실 ‘봄을 그리다’ 작품 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직원들에게는 `서예와 문인화의 고졸한 멋과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작품을 출품한 문화강좌 수강생들에게는 자긍심과 보람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됐다.



정귀영 거제1동장은 “지역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배움의 기회를 찾고 학습을 통해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