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11 05:53:36
기사수정

▲ [뉴스부산]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미간 정상회담을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한다는 내용을 트윗을 통해 공지하며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는 가운데 6시간이 지난 현재 4만에 가까운 리트윗을 나타났다. 출처=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쳐(https://twitter.com/realDonaldTrump)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역사상 첫 북미정상회담이 다음달 12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북미간 정상회담의 장소를 트윗을 통해 공지하며, 트윗을 이용한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10일 오전 7시 37분, "대단히 기대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나의 만남은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 양측 모두는 이번 회담을 세계 평화를 위한 매우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이번 북미회담에 임하는 양측의 기대감과 함께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북미 정상은 이번 회담에서 최대 의제인 북한의 비핵화 문제, 핵 폐기에 따른 체제보장과 경제적 보상, 종전선언 및 평화협정 등을 놓고 큰 틀에서 협의가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 [뉴스부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오전 2시 40분경, 앤드류 공군 기지 기내에서 미국으로 귀환한 북 억류자 3인과 악수하고 있다. 출처=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캡쳐(https://twitter.com/realDonaldTrump)



이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3시 1분, 북 억류자 3인(김동철 목사·김상덕 연변과기대 교수·김학송 평양과기대 교직원)의 귀환 소식을 담은 영상을 "미국 국민을 대신하여 환영한다"는 내용과 함께 메인 트윗으로 올렸다.


32초 분량의 이 영상은 이들 3인의 앤드류 공군 기지 도착, 트럼프 대통령과의 기내 환담, 기자회견 등 내용으로 현지시간 5시 현재, 조회 수 2,270,634회로 나타났다.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