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6 14:46:29
기사수정

▲ [뉴스부산]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이번 지방선거의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누락 및 잘못된 표기 등 오류에 대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내일(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이번 지방선거의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누락 또는 잘못된 표기 등 오류가 있으면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중앙선관위 자료에 의하면 선거인명부는 구·시·군의 장이 5월 22일 현재 관할구역에 주민등록 또는 국내거소신고가 되어 있는 선거권자(외국인 포함)를 대상으로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작성한다.
 

선거인명부를 열람하려면 공휴일과 상관없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구·시·군청의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자신의 정보만 열람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에 누락 또는 잘못 표기되어 있거나 자격이 없는 선거인이 올라 있다고 확인되면, 선거권자는 누구든지 열람 기간 내에 구·시·군청에 말(言)이나 서면으로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선거인명부는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이 지난 후, 6월 1일에 최종 확정된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권이 있는 유권자라도 선거인명부에 등재되지 않으면 투표할 수 없다"며, "선거인명부에 올라있는지 꼭 확인하여 줄 것"을 부탁하였다.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