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2 11:38:31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경대 59학번 옥승의 동문(79)이 지난 19일 모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의 장학기금으로 발전기금 2천만 원을 기부했다. 사진=부경대



부경대학교 해양수산경영학과 59학번(전신 부산수산대 수산경영학과) 옥승의 동문(79)이 55년 전 대학시절에 받은 장학금 혜택을 후배들에게 되돌려 주려고 모교에 거액을 기부해 주위를 따뜻하게 하고 있다.


서울 서대문구에 거주하는 옥 동문은 지난 19일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회의실에서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후배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백인성 부총장에게 2천만 원을 전달했다.


그는 이날 “1963년에 졸업할 때까지 4년 동안 장학금 받으며 대학을 다녔고, 덕분에 취업도 잘 하고 지금까지 잘 살 수 있었다”면서, “이 은혜는 꼭 갚아야겠다고 다짐하며 살았는데 이제야 갚은 것 같아 홀가분하다”고 말했다.


그는 36년간 몸담았던 수협에 재직할 때부터 모교에 기부하려고 돈을 모았다고 한다. 그는 “30여 년 전 아내에게 4년 내내 장학금 받으며 대학 다녔다고 자랑했더니, 아내가 ‘그러면 돈을 모아 모교에 장학금으로 갚는 게 어떠냐’고 제안해서 따로 저축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당시 그의 목표는 대학시절의 자신처럼 후배도 돈 걱정 없이 4년 동안 장학금으로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2천만 원을 모으는 것. 그러나 거의 돈을 다 모았을 즈음 자신과 아내 모두 중병에 걸려 저축액의 일부를 병원비로 써야했던 우여곡절 끝에 최근에야 2천만 원을 다 모을 수 있었다고 한다.


그는 “그러나 나만 병이 낫고 아내는 몇 년 전 저 세상으로 먼저 갔다.”면서, “아내와 함께 정성으로 모으던 돈이었기에 나중에 아내를 만나면 장학금 다 갚고 왔다고 떳떳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말끝을 흐렸다.




▲ [뉴스부산] 옥승의 동문(왼쪽)이 백인성 부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부경대



부경대는 옥 동문의 뜻에 따라 이 돈을 해양수산경영학과 1학년 학생 중 형편이 어려운 학생 1명에게 등록금과 용돈을 포함해 매 학기 250만원씩 4년간 장학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그는 “저처럼 대학 다닐 때 장학금 혜택으로 공부했던 다른 동문들도 기부에 참여해 후배들을 위한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해운대수목원 5월 장미원 "120여종 4만여 주의 장미 만발" 인니에 충격패 황선홍호,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 좌절 김해공항 국제선 확장터미널 4월 26일 개장 속초 앞바다서 길이 3m 청상아리 혼획 ... 7만원에 위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