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20 16:19:51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는 10월 19일 오전 9시. 해운대로 569 교내 무한상상관에서 학생, 졸업생과 가족,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40회 기능축전’ 개막전을 갖고 3일간 축제 행사에 돌입했다.



[뉴스부산]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는 10월 19일 오전 9시. 해운대로 569 교내 무한상상관에서 학생, 졸업생과 가족,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제40회 기능축전’ 개막전을 갖고 3일간 축제 행사에 돌입했다.


기능전, 동아리전, 장산축제마당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배운 기술과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가꿔온 끼를 발휘한다.


☞ 기능전 


기능전에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동탑(금2, 은1, 동3, 우수1, 장려2)을 수상한 ▲기능영재부와 함께 ▲정밀기계과, ▲금형설계과, ▲조선기계과, ▲로봇테크과 등 각 과가 CNC선반, 기계설계 CAD, 공조냉동, 창작로봇 등 여러 분야의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


☞ 동아리전 


동아리전에는 ▲제품디자인창업반, ▲3D프린터반, ▲모형항공반 등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창업 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제작한 티셔츠, 에코백, 머그컵, 립밤, 원두커피 등 상품을 판매한다.


☞ 장산축제마당


장산축제마당에는 ▲방송부, ▲악대부, ▲민속반, ▲태권도부, ▲랩힙합동아리, ▲밴드부가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또 선생님들이 ▲색소폰 연주와 ▲마술 공연도 한다.


☞ 역사자료관, 산학협력 기업홍보실도 운영


이밖에도 학교의 역사를 알수 있는 역사자료관과 진로정보를 제공하는 산학협력 기업홍보실을 운영한다. 수업시간에 제작한 메이커 제품도 전시한다.


최재용 교장은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기능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고, 무대 공연을 통해 다른 학생들과 소통과 화합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재희 기자 newsbusan4355@daum.net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