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2 18:38:46
기사수정

▲ [뉴스부산] `마이스터고 교실수업개선 성과보고회`와 `산학관 협의회`가 11월 23일 오후 2시, 산업체 및 유관기관 인사와 연구학교지도위원·특성화고 교사·중학교 진로상담교사·3학년 부장교사와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하구 부산자동차고등학교(교장 송한섭)에서 열린다.




☞ 부산 자동차고, 23일 수업성과보고회와 산학관 협의회 개최


[뉴스부산] '마이스터고 교실수업개선 성과보고회'와 '산학관 협의회'가 11월 23일 오후 2시, 산업체 및 유관기관 인사와 연구학교지도위원·특성화고 교사·중학교 진로상담교사·3학년 부장교사와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하구 부산자동차고등학교(교장 송한섭)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안정적인 학생 취업처 확보를 위한 강력한 산학관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마이스터고의 우수한 교실수업개선 성과를 특성화고 및 중학교에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교실수업개선 보고회에서는 ‘과정평가형 자격취득과정’ 운영 노하우와 ‘프로젝트 수업’의 4가지 모델인 정규교과형 모델, 방과후수업형 모델, 교과연계형 모델, 교과융합형 모델의 활용 사례를 공유하며, 교실수업의 개선사례를 보여준다.


이어 산학관 협의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력수요와 관련해 산업체, 유관기관 등과 함께 의견을 나눈다.


한편, 부산자동차고는 2018년부터 3년간 ‘영마이스터의 현장실무능력 제고를 위한 교실수업개선’ 주제 부산시교육청 연구학교를 운영 중이며, 2018년 학습중심의 현장실습 등을 통해 현재 80%가 넘는 취업률을 나타내고 있다.


강경호 기자 newsbusancom@daum.net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