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3-07 22:52:33
기사수정




[뉴스부산] '양자 나노 과학'이라는 독특한 주제로 미술 공모전을 개최하는 흥미로운 공모전을 소개한다.


이화여자대학교 기초과학연구원 양자나노과학 연구단이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양자의 세계'를 주제로 미술공모전을 연다.


연구단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연구단의 연구 주제인 '양자(Quantum)'를 소개하고 공모전 수상작은 새롭게 설립될 이화여대 내 연구 공간에 전시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분야 및 사이즈는 회화, 텍스타일, 사진, 영상, 조각 등 자유 형식이며, 공모 대상은 일반 및 학생으로 개인 및 팀 참가가 가능하다.


시상으로는 양자나노과학단장상 1작품 300만원, 2등 2작품 각 200만원, 3등 2작품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주최측 사정에 따라 시상 내용은 달라질 수 있다.


접수 방법 및 일정을 살펴보면, 먼저 주최측은 이번 공모전의 작품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과학적 배경 지식이 없어도 이해할 수 있는 ‘양자의 세계’ 해설 강연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오는 4월 3일 오후 1시 이화여자대학교 종합과학관 현대자동차동(D동) 지하 1층 DB106호에서 가진다.


이어 오는 6월 30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예선 서류 접수를 마감하고, 7월 30일부터 8월 1일(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본선 작품 실물 접수, 9월 말경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주최측은 친절하게도 '공모 주제 : 양자 나노 과학'에 대해 "1 나노미터는 머리카락 굵기의 5만분의 1 정도로 매우 작습니다. 그리고 한 단계 더 내려가 원자 안으로 들어가면 양자의 세계가 펼쳐집니다. 양자의 세계에서는 우리 일상에서 불가능한 일이 일어납니다. 동시에 두 곳에 있거나 순간이동을 하듯 벽을 뚫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살아있기도 하고 죽어 있기도 한 신기한 상태로 있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소개했다.


그리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양자의 세계를 표현해 보고, 참고삼아 아이디어에 도움이 될만한 저희 글을 읽어보라"면서 "#앤트맨과 와스프(영화) #슈뢰딩거 고양이 #양자역학 #양자나노과학연구단(뉴스 "등의 해시태그(#, hash tags)를 예비 공모자들에게 추천했다.


공모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https://qns.science/art/를 참조하면 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2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경호 기자 강경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KBS내마음의시,ARTIST,디자인박사수료,뉴스부산대표.
    "뉴스부산은 '당신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일상에서 특별함까지, "당신이 지켜보는 세상"을 알려주십시오. This is newsbusan.com, an internet newspaper. NewsBusan, contains your story. Because your story is news. From your daily life to anything special, let me know the world you watch. We will put our article in the right perspective of newsbusan. "당신의 아이디어와 뉴스부산이 만나면 경쟁력이 됩니다 ... 업무제휴 newsbusancom@daum.net "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안병근시인 여행가기 딱 좋은 나이
위드라인댄스
배이유의 단편소설
임동호변호사 법률상담
전체기사더보기
뉴스부산만평1
의령소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