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06 20:13:04
기사수정



▲ 11일 오후 3시 개소 예정인 `민락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사진제공=수영구청)




수영구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하여 오는 11일 오후 3시 민락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원스톱종합서비스 제공과 주민자치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민락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소식과 함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민락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민선6기 다복동사업(다함께 행복한 동네 만들기)의 일환으로 민락동행정복지센터를 거점시설로 활용하여 행정서비 스를 비롯한 마을지기사무소, 복지, 보건, 고용, 자원봉사 등 원스톱종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상3층의 기존 민락동 행정복지센터를 지상 4층 1267㎡로 증축하였 으며, 작년 3월 부산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10억원이 투입되었다.


층별 시설로는 1층은 행정민원실, 자원봉사 캠프, 무인택배함, 엘리베이터, 2층은 마을지기사무소, 복지민원실, 마을 건강센터, 작은도서관, 3층은 대회의실, 옥상에는 옥상정원, 태양광발전 설비, 휴게공간이 있다.


마을지기사무소는 주택유지·보수, 공구대여, 무인택배 등 주민생활편의 지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민원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 고용·통합사례를 담당하며, 마을건강센터는 주민들의 건강 및 방문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수영구 관계자는 “이번 민락동 복합커뮤니티센터 개소를 통해 분산되어 있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주민생활편의 증진에 기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수영넷 다른 기사 보기
  • <뉴스부산>은 지역의 정보와 소통의 플랫폼입니다
    <뉴스부산>은 소소한 일상이 묻어나는 지역의 사랑방입니다.
    <뉴스부산>은 따뜻하고 훈훈한! 싱그럽고 아름다운 이웃의 이야기를 찾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뉴스부산이 만나면 경쟁력이 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