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06 18:21:42
기사수정


[뉴스부산] 당신의 이야기를 담는 '뉴스부산'은 '기술융합의 시대'와 '고령사회'를 맞고 있는 지금, KCA한국세관공매협회와 공동으로 새로운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세관공매의 확장성과 가능성에 대하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협회는 5월 9일(목)부터 9월 1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격주 목요일,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 오늘은 '제3(6월 6일), KCA한국세관공매학원 교육의 양질화 및 시장 규모와 분석'에 대하여 소개한다.

- 뉴스부산 발행인 강경호 newsbusancom@daum.net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 (3) 한세공학원 교육의 양질화 및 시장 규모와 분석



“세관공매를 사랑하는 사람은 성공의 방법을 찾을 것이고, 하기 싫어하는 사람은 핑계를 찾는다.” 나는 과연 어느 분야에 노력하고 있는다시 한 번 고민할 때이다.


반갑습니다. 격주째 목욜이 되면 찾아오는 KCA한국세관공매협회 회장 이동영입니다. 오늘은 '(2)세관공매의 이론과 정체성'에 이어, KCA한국세관공매학원(부산 초량동) 교육의 양질화 및 시장 규모와 분석편입니다.


1. KCA한국세관공매학원 교육의 양질화


학원은 원스톱 교육서비스, 다양한 콘텐츠, 최고의 전문 강사진,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발전 기여와 건전한 사회적 문화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Know-How를 바탕으로 높은 품질의 (예비)창업 전문가 육성


오픈마켓플레이스 온,오프라인의 상거래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전문교육과정을 실시하여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차세대 최고의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산학연 공동기술개발과제를 실시하여 수행 현장 밀착형 교육 체제구축과 시제품 제작으로 보다 성숙된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할 것입니다.


현재 시행 중에 있는 혼합형 교육을 통해서 '사업의 안전성'과 '고부가가치의 수익성', '시간과 자본의 경제성'을 한층 높일 것입니다.


공간 : 창업 준비 공간 제공,

코칭 : 독창적인 사업의 전문 테크닉 교육,

교육 : 교육평가 상설화하여 양질의 교수 양성,

기술 : 제품설계, 시제품 제작 등 전문지식 단계별 교육 실시


공간, 코칭, 교육, 기술 등 한국세관공매는 충분한 경쟁력과 매력이 넘치는 산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KCA한국세관공매학원(부산 초량동)은 “사람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통해 낡은 제도를 바꾸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건전한 문화기업 육성에 있습니다.”



2. 시장 규모와 분석




통계자료를 보듯이 해마다 수입 건수와 금액은 늘어나고 있는 반면, 국내 시장은 그리 밝지 못하다는데 있습니다. 이런 역학적인 상황에서는 세관공매가 늘어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실업자 및 실업률을 볼까요. 그리고 취업자 증감 추이도 보겠습니다.





도표와 같이 실업자와 실업률이 점점 높아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청년실업자가 증가 하고 있는데 주목해야 되겠습니다. 취업자 증감도 건설업의 증가에 조금은 지탱하고 있으나, 제조업은 감소세로 힘겨워 보입니다.


KCA한국세관공매학원은 늘어나는 세관공매 물건을 (예비)창업자, 재테크, 부업, 재창업을 하는 사업자에게 안정되고 고수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다음호, 제4회(6월 20일) '한국세관공매학원의 사업 성장 전략과 세관공매의 국내외 시장 규모와 점유율')에서 계속됩니다.


이동영(KCA한국세관공매협회장) ldy3979@daum.net





▶ 관련기사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4차산업의 블루오션을 찾아서"

-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153




[덧붙이는 글]
☞ 기고, 칼럼 등 외부 필진의 글은 뉴스부산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3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경호 기자 강경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KBS내마음의시, 뉴스부산대표.
    "뉴스부산은 '당신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일상에서 특별함까지, "당신이 지켜보는 세상"을 알려주십시오. This is newsbusan.com, an internet newspaper. NewsBusan, contains your story. Because your story is news. From your daily life to anything special, let me know the world you watch. We will put our article in the right perspective of newsbusan. 업무제휴 newsbusancom@daum.net "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원호 자기경영
배이유 퍼즐위의 잠
강범호 포토 PHOTO
최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부산지식재산센터, ‘취업연계 IP지역인재양성사업’ 공고
  •  기사 이미지 [뉴스부산포토] 동래읍성 역사축제 3일째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부산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
2019부산국제어린이미술(10월15일-작은…
위드 라인댄스 스튜디오
배이유의 단편소설
박진우 한의사의 건강이야기
2019부산국제어린이(영문 10월14일)
뉴스부산ART
뉴스부산만평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