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4-18 15:57:26
기사수정


▲ 경성대 물리치료학과 재학생, 지역사회 이웃들과 따뜻한 동행 (사진=경성대)



경성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10일(월) 오후 1시 해운대보건소(조봉수소장), 나눔과행복병원(백선미병원장), 영진복지관(복진년관장), 반송복지관(김인숙관장) 등 지역보건단체들과 재활협의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물리치료학과는 4월부터 12월까지 해운대보건소에서 주관하는 ‘2017년 찾아가는 재활서비스’ 사업에 참여한다.

사업은 중증장애인들(파킨슨질환, 뇌혈관질환, 루게릭질환)을 대상으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방문물리치료를 시행하는 사업으로, 경성대학교 물리치료학과 학생들 역시 보조역할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물리치료학과 한진태 학과장은 “학과 교수들도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장애인 보행훈련과 방문물리치료에 대한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 등을 지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 중증장애인들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라며 계획을 밝혔다.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수영넷 다른 기사 보기
  • <뉴스부산>은 지역의 정보와 소통의 플랫폼입니다
    <뉴스부산>은 소소한 일상이 묻어나는 지역의 사랑방입니다.
    <뉴스부산>은 따뜻하고 훈훈한! 싱그럽고 아름다운 이웃의 이야기를 찾습니다.
    "당신의 아이디어와 뉴스부산이 만나면 경쟁력이 됩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