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0 13:23:48
  • 수정 2019-06-20 13:42:48
기사수정

[뉴스부산] 강경호 기자=당신의 이야기를 담는 '뉴스부산'은 '기술융합의 시대'와 '고령사회'를 맞고 있는 지금, KCA한국세관공매협회(이하 '한세공협회')와 공동으로 새로운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세관공매의 확장성과 가능성에 대하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협회는 5월 9일(목)부터 9월 1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격주 목요일,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 오늘은 '제4회(6월 20일), 한국세관공매학원의 사업 성장 전략과 세관공매의 국내외 시장 규모와 점유율'에 대하여 소개한다.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 (4) 한국세관공매학원의 사업 성장 전략과 세관공매의 국내외 시장 규모와 점유율


“닫힌 문을 너무 오랫동안 쳐다보고 있으면 열려 있는 등 뒤의 문을 보지 못하고, 장작들을 빈 공간 없이 너무 촘촘하게 붙여놓으면 숨 쉴 공간이 없어 불이 잘 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가는 KCA한세공협회 회장 이동영입니다. 여러분들과 같이 오늘도 닫혀 있는 문을 활짝 펴고자합니다. 지난 '(3)한세공학원 교육의 양질화 및 시장의 규모와 분석'에 이어 오늘은 '(4)한세공학원의 사업 성장 전략과 세관공매의 국내외 시장 규모와 점유율'에 대하여 말씀 드립니다.



☞ 한국세관공매학원의 사업 성장 전략


지금은 글로벌시대에 걸맞는 시대적 열망인 '수많은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구축'이 요구된다 하겠습니다.


KCA한국세관공매학원(부산 초량동, 이하 '한세공학원')은 시제품 제작과 제품판매 등 사업화 과정 및 정책 자금융자 등에 대한 성장 단계별 창업 교육은 물론 창업기간 창업 역량의 격차 해소, 창업 성공률 재고를 위한 교육, 오픈마켓플레이스 온·오프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 물류창고 활용화 방안 등을 통하여 사업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세공학원은 창업 준비 과정에서 발생되는 기술 및 경영애로에 대해 다양한 콘텐츠로 슬기롭게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여러분과 같이 노력하고, 자존심과 긍지를 갖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예비)창업, 재창업, 재테크의 비즈니스 활동을 촉진하는 온·오프라인 전시 판매장 등의 오픈마켓몰 전자상거래, 플랫폼, 클라우드를 통한 제품의 이미지 제고, 판로확대, 뉴 디지털 미디어 등 홍보강화의 시스템으로 경제 생활화를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현재 KCA한세공협동조합에서는 기존의 쇼핑몰이나 오픈마켓몰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별한 세관공매몰 사이트를 기대와 관심 속에 별도 자체 개발 시행 중에 있습니다.


'오픈마켓몰'에 대해서는 다음회부터 연속 2회에 걸쳐 설명하겠지만, 여기서 살짝 언급한 이유는 KCA한세공은 세관공매로 창업, 재테크, 부업, 재창업을 하시는 모든 사업자가 세관공매 사이트에 입점하여 자유자재로 '사업 경제생활화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과, 이는 '학원성장의 엄청난 시너지 요인이 된다'는 점을 알려드리고자함입니다.


도입기 : 경남지방의 최초 교육기관설립 세관공매 교육진행.
성장기 : 창업전문교육 선두 학원.
성숙기 ; 교육을 기반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교육산업 육성.
지속발전기 : 창업분야의 세계적인 교육산업 발전.



☞ 국내시장 규모와 점유율



▲ <표.1> 우리나라 수입화물의 건수(연도별 현황)


다음은 국내시장 규모와 점유율에 대한 내용입니다. 우리나라 수입화물의 건수(연도별 현황)를 살펴보면, ▲2016년 : 15,517,151 ▲2017년 : 18,691,086 ▲2018년 : 21,559,704건입니다. <표.1>


▲ <표.2> 우리나라 수입화물의 금액(연도별 현황), 단위: 천 불(USD 1,000)


이를 금액으로 연도별 현황, 단위:천 불 USD 1,000) 보면 ▲2016년 : 406,192,887 ▲2017년 : 478,478,296 ▲2018년 : 535,202,428천불 규모입니다.<표.2>


위 도표에서와 같이 현격하게 늘어나는 연도별 수입건수와 금액이 반영하듯, 이에 대한 세관공매도 엄청나게 발생하게 되어 년 간 수천 건수와 수조원의 금액이 세관공매로 쏟아져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이러한 엄청난 국내시장 규모가 잘 활성화가 된다면 누구나 경제 생활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KCA한세공학원이 '국가발전 기여와 건전한 사회적 문화기업 육성'이라는 키워드를 달고 창업, 부업, 재테크, 재창업을 하고자 하시는 여러분에게 경제생활화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다음 제5회(7월 4일)에서는 '한국세관공매학원이 직접 운영하는 오픈마켓몰의 운영방침 분석과 뉴 미디어정책(1)'이 계속됩니다


이동영(KCA한국세관공매협회장) ldy3979@daum.net





▶ 관련기사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4차산업의 블루오션을 찾아서"

-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153








[덧붙이는 글]
☞ 기고, 칼럼 등 외부 필진의 글은 뉴스부산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강경호 기자 강경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KBS내마음의시, 뉴스부산대표.
    "뉴스부산은 '당신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일상에서 특별함까지, "당신이 지켜보는 세상"을 알려주십시오. This is newsbusan.com, an internet newspaper. NewsBusan, contains your story. Because your story is news. From your daily life to anything special, let me know the world you watch. We will put our article in the right perspective of newsbusan. 업무제휴 newsbusancom@daum.net "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원호 자기경영
배이유 퍼즐위의 잠
강범호 포토 PHOTO
최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부산지식재산센터, ‘취업연계 IP지역인재양성사업’ 공고
  •  기사 이미지 [뉴스부산포토] 동래읍성 역사축제 3일째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부산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
2019부산국제어린이미술(10월15일-작은…
위드 라인댄스 스튜디오
배이유의 단편소설
박진우 한의사의 건강이야기
2019부산국제어린이(영문 10월14일)
뉴스부산ART
뉴스부산만평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