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6 14:48:15
기사수정

▲ [뉴스부산] 결혼 60주년을 맞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장수부부의 회혼례(回婚禮)’가 사)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회장 문우택) 주관으로 6월 27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제9회 부산 장수부부 전통회혼례 모습. 사진=부산시




[뉴스부산] 결혼 60주년을 맞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장수부부의 회혼례(回婚禮)’가 열린다.


부산시는 (사)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회장 문우택) 주관으로 6월 27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혼인 예순 돌을 맞은 장수부부를 축하하는 ‘장수부부의 회혼례(回婚禮)’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10번째 개최되는 회혼례는 결혼 60주년을 맞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우리의 대표적인 미풍양속으로 그동안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해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경로효친(敬老孝親)의 건강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해왔다.


시 관계자는 “장수부부 회혼례는 우리 민족 고유의 미풍양속으로 효 문화를 장려하고, 백세시대에 화목한 가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회혼례는 구·군을 통해 미리 신청 받은 결혼 60~71주년에 이르는 장수부부 14쌍이 참석하며 동초제 국악한마당(남도민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 2부 장수부부 합동 전통 회혼례 및 부부 금슬 장기자랑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전통 혼례는 자손들의 헌수와 가족·친지 및 참석 내빈들의 축하 속에서 경건하게 치러질 예정이며, 특히 한국전통예식문화 연구학회 조영군 이사의 집례로 전통 혼례복장을 갖춘 장수부부들이 점촉례 → 전안례 → 교배례 → 합근례 순으로 전통행사를 재연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 살롱 '대가(大家)의 2세들' 개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씬의 설계 : in 부산' ...올해 첫 특별전시 교육부, 2024년 1학기부터 학교폭력 제도 이렇게 달라집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105주년, 주상하이한국문화원 문화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