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05 01:28:38
  • 수정 2019-07-05 01:32:45
기사수정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 (5) 한국세관공매학원이 직접 운영하는 오픈마켓몰의 운영방침 분석과 뉴 미디어정책(1)



"뿌리 깊은 나무가 튼튼하듯이 우리 한민족은 구천년이란 세계에서 가장 긴 뿌리 깊은 자랑스러운 역사를 지녔기에 절대 쓰러지지 않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애독자 여러분과 같이 할 KCA한국세관공매협회 회장 이동영입니다. 제가 연재를 쓰기 시작한 것이 지난 5월9일이었는데, 벌써 7월로 접어들었습니다. 그 동안 세관공매이론과 창업, 교육의 양질화, 국내시장 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오늘은 KCA한국세관공매협동조합이 직접 운영하는 오픈마켓몰의 운영방침 분석과 뉴 미디어정책(1)에 관하여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쇼핑몰과 오픈마켓몰이 무엇인가?


'인터넷쇼핑몰'은 홈쇼핑이나 백화점 또는 대형마트 업체 등이 운영하는 일반적인 것입니다. 일반사이트는 파는 사람이 개인보다는 회사에 맞춰져 있습니다. 개인쇼핑몰의 경우, 수수료가 없지만 홍보에 대한 부담이 크고 아이템 선정도 문제지만 역시 제일 큰 문제는 마케팅입니다.


"시장개설자가 직접 판매자 역할을 수행하는 방식이다"


'오픈마켓'은 제품 생산업체와 판매자 간의 중간 유통마진 없이 직접 구매자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픈마켓은 같은 제품을 팔려는 판매자가 많기 때문에 그만큼 가격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래서 싸게 상품을 살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판매자별로 경쟁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배송도 빠르고 상품에 대한 신뢰도도 높습니다.


이와 같이 일반 쇼핑몰과 오픈마켓은 현저한 차이가 있습니다.


KCA한국세관공매협동조합(부산 초량동)이 자체 개발한 오픈마켓몰은 우리나라에 없는 새로운 세관공매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G마켓, 11번가, 옥션, 이베이가 오픈 마켓의 시장을 대부분 점유하고 있으나, 오픈마켓몰과는 내용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오픈마켓몰 운영은 세관공매로 창업·재테크·부업·재창업을 하는 모든 사업자들이 옥션이나 G마켓, 11번가에 없는 '세관공매사이트'에 입점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한 진품(오리지널) 상품을 구매자로부터 신뢰를 받고 판매할 수 있다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서 배운바와 같이 세관에서 공매로 낙찰 받아 나온 물건들은 아주 저렴하고, 상품도 전부 진품이기에 구매자는 저렴한 상품에 불안하지 않고 의심하지 않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관공매.COM으로 오시면 세관공매사이트가 있습니다. 입점하여 창업(사업)을 하시면 안전성과 고수익성, 경제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뉴 디지털미디어(인터넷TV, 디지털TV, 휴대전화, 팟케스트 방송, SNS, IPTV, DMB)와 기존 언론 매체 등을 통한 홍보강화로 새로운 도약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한해 수천 건 수조원의 세관공매 물건을 국내시장에서 뿐만이 아니라, 세계적 글로벌화로 나갈 수 있는 역 수출 국제적 무역거래가 세관공매몰사이트를 통하여 국가적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때라고 봅니다.


KCA한세공학원의 키워드인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건전한 사회적 문화기업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 제6회(7월 18일)에서는 '한국세관공매학원이 직접 운영하는 오픈마켓몰의 운영방침 분석과 뉴 미디어정책(2)'이 계속됩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신 애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동영(KCA한국세관공매협회장) ldy3979@daum.net





▶ 관련기사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4차산업의 블루오션을 찾아서"

-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153




[덧붙이는 글]
'당신의 이야기를 담는 인터넷신문' 뉴스부산(www.newsbusan.com)은 '기술융합의 시대'와 '고령사회'를 맞고 있는 지금, 새로운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세관공매의 확장성과 가능성에 대하여 지난 5월 9일부터 KCA한국세관공매협회와 공동으로 오는 9월1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격주, 독자 여러분을 찾아간다. 오늘은 '제5회(7월5일), 한국세관공매학원이 직접 운영하는 오픈마켓몰의 운영방침 분석과 뉴 미디어정책(1)'에 대하여 오늘도 이동영 KCA한국세관공매협회장이 소개한다. 강경호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한세공회장 이동영 한세공회장 이동영의 다른 기사 보기
  • ■ KCA한국세관공매협회장 이동영 ☞ '기술융합의 시대'와 '고령사회'를 맞고 있는 지금, 국가발전과 건전한 사회적 문화기업을 육성이라는 화두 속에 '안전성, 수익성, 경제성'이 고루 조화를 갖춘 ‘세관공매’가 4차 산업의 블루오션이자 새로운 패러다임임을 알게 되었다. 협회는 KCA한국세관공매학원과 손잡고 유관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들과 세관공매의 확장성과 가능성에 대한 연구와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갈 것이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원호 자기경영
배이유 퍼즐위의 잠
강범호 포토 PHOTO
최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부산지식재산센터, ‘취업연계 IP지역인재양성사업’ 공고
  •  기사 이미지 [뉴스부산포토] 동래읍성 역사축제 3일째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부산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
2019부산국제어린이미술(10월15일-작은…
위드 라인댄스 스튜디오
배이유의 단편소설
박진우 한의사의 건강이야기
2019부산국제어린이(영문 10월14일)
뉴스부산ART
뉴스부산만평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