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7-18 13:03:32
  • 수정 2019-07-18 15:40:40
기사수정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 (6) 한국세관공매학원이 직접 운영하는 오픈마켓몰의 운영방침 분석과 뉴 미디어정책 2


"당신의 영혼을 구하면 즉 내 영혼이 구하는 것이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KCA한국세관공매(이하 '한세공') 직영 오픈마켓몰의 운영방침 분석과 뉴미디어정책(2) 편입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는 많은 판매자들이 온라인 시장에 모여 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입점 판매자들은 쇼핑몰 제작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간단히 온라인 판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픈마켓의 가장 큰 장점은 수많은 소비자들에게 노출이 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매우 저렴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즉 옥션과 지마켓과 같이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업체에서는 장소를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대신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터넷쇼핑몰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이트를 구축하고 관리해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어느 정도의 전문 지식과 구축비용의 문제 등이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선 보인 한세공협동조합(부산 초량동)에서 직접 제작한 '오픈마켓플레이스'는 기존 오픈마켓몰과 대동소이하게 운영을 하고 있지만, 국내 최초로 '세관공매 오픈마켓 사이트'를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서 (1)편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세관공매로 나온 물건은 '가짜가 없는 진품(오리지널)'으로 타 오픈마켓몰 보다 가격을 더 싸게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매출과 수익성 면에서 세관공매오픈마켓이 인터넷 쇼핑몰보다 안정적이며 장기적 수익구조에서 가능성이 예상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한세공학원에서는 이러한 점 등을 분석하여 G마켓 옥션 11번가 쿠팡 등 기존의 온라인 오픈마켓플레이스 등록을 비롯해, 개설된 세관공매오픈마켓사이트 등록과정/상품기획과정/판매관리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교육과 토론을 통하여 세관공매의 가치와 확장 가능성을 알려나갈 것입니다.


한세공협회는 세관공매가 4차산업혁신의 블루오션임으로 히 창업·재테크·부업·재창업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한세공학원의 키워드인 국가 발전과 건전한 사회적 문화기업 육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입니다.


다음 제8회(8월 1일)에서는 '21C VISION과 경영이념 그리고 정보화 구축'에서 KCA한국세관공매협회의 역할과 국내·외를 바라보는 무한한 가치에 대하여 조금씩 접근하고자 합니다. 오늘도 함께 한 애독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동영(KCA한국세관공매협회장) ldy3979@daum.net




▶ 관련기사 : KCA한세공협회 이동영 "4차산업의 블루오션을 찾아서"

-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153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한세공회장 이동영 한세공회장 이동영의 다른 기사 보기
  • ■ KCA한국세관공매협회장 이동영 ☞ '기술융합의 시대'와 '고령사회'를 맞고 있는 지금, 국가발전과 건전한 사회적 문화기업을 육성이라는 화두 속에 '안전성, 수익성, 경제성'이 고루 조화를 갖춘 ‘세관공매’가 4차 산업의 블루오션이자 새로운 패러다임임을 알게 되었다. 협회는 KCA한국세관공매학원과 손잡고 유관기관 관계자 및 전문가들과 세관공매의 확장성과 가능성에 대한 연구와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갈 것이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원호 자기경영
배이유 퍼즐위의 잠
강범호 포토 PHOTO
최신뉴스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부산지식재산센터, ‘취업연계 IP지역인재양성사업’ 공고
  •  기사 이미지 [뉴스부산포토] 동래읍성 역사축제 3일째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부산시,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
2019부산국제어린이미술(10월15일-작은…
위드 라인댄스 스튜디오
배이유의 단편소설
박진우 한의사의 건강이야기
2019부산국제어린이(영문 10월14일)
뉴스부산ART
뉴스부산만평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