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16 18:04:01
기사수정





부산시립박물관(관장 송의정)은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6일까지 특별기획전 '한국의 수중보물, 타임캡슐을 열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 5월 2일, 문화재청 산하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와 체결한 전시협약에 따라 공동으로 기획되었으며 수중문화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개막식은 8월 19일 오후 3시 부산박물관 부산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개막식에 앞서 오후 1시 30분부터는 부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이귀영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장이 나서 한국 수중발굴과 해양교류를 주제로 하는 초청강연도 진행된다.


또한 1976년 신안선 발굴을 기점으로 탄생한 우리나라 수중고고학의 40여 년에 걸친 업적과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바닷속 타임캡슐’인 난파선들이 간직한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총 480점의 엄선된 유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과거 선조들의 생활과 문화를 생생하게 경험하고,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볼거리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별전은 제1부 <바닷속 보물창고, 난파선을 만나다>, 제2부 <바닷길에서 새로운 삶과 풍요를 꿈꾸다>, 제3부 <흙과 불로 빚은 미학, 바닷길로 퍼지다>, 제4부 <바닷길로 나라의 세금을 걷다>, 제5부 <뱃사람들, 머나먼 항해를 떠나다>로 구성되어있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동북아 해양수도인 부산에서 해양 문화유산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우리나라 수중고고학의 성과도 접할 수 있는 이번 특별전에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간, 많이 본 기사더보기
신천지예수교회, 제1기 만국초청 계시록 특강 개최 ‘손화연 만회골’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포르투갈에 1-5 패배 경찰청, 삼일절 폭주족 특별단속 실시 환경부, "우리동네 환경정보, 한곳에서 한눈에 본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