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9-25 21:08:36
기사수정


▲ [뉴스부산] 부산시가 시민공모를 통해 부산지역화폐 네이밍을 10월 7일 오후6시까지 시민 아이디어로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뉴스부산] 부산시가 시민공모를 통해 부산지역화폐 네이밍을 10월 7일 오후6시까지 시민 아이디어로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화폐는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장이 발행하는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화폐'를 말하는 것으로, 부산시는 올해 300억 원 시범 발행을, 내년도에는 1조원 본격 발행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시에서는 지역화폐 발행을 홍보하고, 지역화폐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공감대를 형성하여 빠른 시일 내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부산지역화폐를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네이밍을 공모하게 됐다.


시는 지역화폐 발행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매출증대와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골목상권을 살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지역화폐 네이밍 공모 요강


공모 접수기간은 9월 26일(목)~10월 7일(월) 18시까지이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minjosuk@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주요 심사기준]
선순환 경제, 지역경제 활성화의 목적을 가진 지역화폐의 의미와 부산시의 특성을 살린 명칭, 지역성, 공감성, 경제성을 표현한 명칭, 부산시의 역사성과 문화적 가치를 반영한 명칭, 독특하고 창의적이며 부르기 쉽고 친근감을 줄 수 있는 명칭,

제안수는 1인당(또는 팀별) 1개로, 접수된 네이밍(안)은 목적성, 독창성, 대중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사전심사 → 선호도 조사 → 최종심사 등을 거쳐 10월 21일에 최종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6명(팀)을 선정하여 소정의 시상금인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51-888-4782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서화디자인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