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09 17:27:26
기사수정







뉴스부산사람들 - 박진우 한의사의 건강이야기




(17) 턱관절


근래에 턱관절 질환을 앓는 사람들이 많이 는 것 같다.


대개 치과를 거쳐서 대학병원까지 들렀다 내원하는데, 큰 병원에서 치료를 하고 나서도 계속해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번번하다.


앞에서 이미 말씀드렸듯이, 치과만의 문제가 아닌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는 것이다.


턱관절의 여러 가지 문제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쓰는 일을 할 때 턱을 꽉 깨무는 습성이 있거나, 내과적인 이상이 있거나, 평소 자세가 좋지 않아서 척추나 목의 관절이 바르지 않아도 발생하기 쉽다.


그러니까 턱관절의 질환을 해소하려면 먼저 스트레스를 안 받아야겠다. 물론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으면 여러 가지 방편을 써서 빨리 풀 수 있도록 하고, 힘을 쓸 때 이를 꽉 깨물지 않도록 한다. 또 내부 장기가 좋지 않으면 정확하게 치료를 하고, 평소에 척추를 바로 세우고 자세를 바로잡아나가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일을 할 때는 자세가 비뚤어지기 쉬우므로 수시로 몸을 풀어서 나쁜자세로 굳어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꼭 교정 장치나 그런 것을 쓰지 않더라도 침치료같은 것으로 의외로 효과가 좋을 수 있으니 지금이라도 가까운 한의원에서 제대로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한다.



박진우(광진한의원 원장) dorim2129@hanmail.net




관련기사, 박진우 한의사 건강이야기(16) 잇몸병
- http://newsbusan.com/news/view.php?idx=3932





[덧붙이는 글]
'당신의 이야기를 담는 인터넷신문' 뉴스부산(www.newsbusan.com)은 지난 6월 12일부터 매주 수요일 박진우 한의사(광진한의원 원장)의 [박진우 한의사의 건강이야기]를 게재하고 있다. 오늘은 열일곱 번째로 '턱관절'에 대해 이야기한다. 박 원장의 간결한 진단을 통해 그동안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건강 상식'과 '건강한 삶에 대한 실천적 사항' 등을 점검해보는 `자기건강코너`가 되기를 기대한다. - 강경호 기자 -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한의사 박진우 다른 기사 보기
  • 한의사, 광진한의원 원장, 행복한 삶에 관심을 둔다. 실천적 행위로 정신적.육체적 수련을 다양하게 실험하고 있으며, 이웃과 함께 하는 침술 봉사활동 등을 펴오고 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주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부산근현대역사관 별관 살롱 '대가(大家)의 2세들' 개최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씬의 설계 : in 부산' ...올해 첫 특별전시 교육부, 2024년 1학기부터 학교폭력 제도 이렇게 달라집니다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105주년, 주상하이한국문화원 문화행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