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1 14:05:59
기사수정

▲ [뉴스부산] 사진은 지난해 12월 울산 덕원사에서 열린 `김장 체험과 나눔 봉사` 행사에 참가한 울산외국인센터 결혼이주여성과 외국인 노동자 등 참가자들이 덕원사 신도와 불자 등의 도움으로 양념을 배추에 직접 버무리는 등의 김장체험을 하고 있다. 자료=뉴스부산DB.




[뉴스부산] 부산시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개최되는 11월 25일 오전 10시 30분, 삼광사 앞마당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성공개최 기원, 다문화가족 김장나눔문화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김장나눔문화제는 이날 유네스코가 지정한 인류무형문화유산인 김장 문화를 다문화가족들이 직접 체험하며,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긍심을 느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불교천태종 삼광사가 주최하는 이날 김장에는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백정림 부산시 여성가족국장, 다문화가족 600여 명과 자원봉사자 등이 함께 김장김치 1만 포기를 담아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함께 개최되는 이번 김장나눔문화제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다문화가족들도 우리 사회를 조금 더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기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건강한 가족생활 지원을 위하여 구·군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통해 통·번역, 한국어 교육, 자녀 언어발달 지원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