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2 00:59:17
기사수정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개최(11월 25일~11월 27일) 기간, 벡스코 행사장 주변 도로와 동백섬 일원 인근 도로가 통제된다.


부산시는 20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이같이 밝히고, 행사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014년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때와는 달리 아세안 정상 전용 이동로를 조성하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따라 상시 정체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나, 정상회의 등 일부 시간대 최소한의 부분 통제는 불가피한 상황이다.


교통통제 구간, 차량 2부제 안내

- 부산시 홈페이지 (http://www.busan.go.kr/conference06) 참조


전면 통제되는 지역은 누리마루APEC하우스가 위치한 동백섬 일원으로 11월 26일 0시 ~ 11월 27일 13시까지 차량과 보행을 통제한다.


행사가 주로 개최되는 벡스코 일대는 11월 26일 오전 8시 ~ 오후 1시까지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차량 운행을 통제하며, 이 시간에 벡스코를 경유하는 16개 노선 시내버스는 주변으로 우회하여 운행하게 된다.


1.5톤 이상 화물차의 경우 해운대로, 해변로, 동백로 통행이 제한되며 해당구간 운행이 필요한 경우에는 각 경찰서를 방문하여 통행허가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또한, 교통정체 완화를 위해 10인승 이하 비영업용 승용차와 승합차를 대상으로 부산시 전역에서 차량 2부제를 자율 시행한다. 차량번호 끝자리의 홀짝일 해당 일에 차량 운행이 가능하며, 자율 참여임으로 위반 시에 별도 불이익은 없으나 공공기관 종사자는 청사 출입이 제한된다.


시는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SNS, 현수막, 라디오 방송 등을 통해 통제구간 등을 시민에게 미리 홍보한다.


대중교통 확충을 위해 도시철도를 매일 28회 증편 운행하고, 해운대구 행사장 인근에 시내버스를 집중 배차하며, 벡스코 인근 시내버스 정류장에 교통안내 직원을 배치하여 우회경로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시는 행사 기간 교통 혼잡과 불편이 예상되는 벡스코와 동백섬 일원, 해운대로, 해변로, 동백로 일대 행사장 방향 차량의 우회운행, 대중교통 이용, 차량 자율 2부제의 동참을 당부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1달, 많이 본 기사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