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11 23:01:21
기사수정



[뉴스부산] 부산시는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를 12일 오후 2시, 부산은행 본점 2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는 부산시, 한국예탁결제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실전 프로그램'의 최종 단계로 업계 관계자와 시민 약 1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크라우드펀딩 : 일반 시민이 창업기업의 기술경쟁력, 성장가능성 등을 보고 직접 투자 또는 후원을 하는 것으로 창업초기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제도. 2018년 부산시와 한국예탁결제원이 공동으로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서는 8개 기업이 총 3억 원의 투자를 받아 펀딩에 성공했다.



이날 행사는 크라우드펀딩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에 이어,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및 크라우드펀딩 예정기업 10개사의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 모의 크라우드펀딩,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인 ㈜티티씨디펜스 윤성욱 대표이사의 성공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모의 크라우드펀딩은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시민 참여와 이해를 돕기 위해 행사 참관객을 대상으로 가상화폐를 이용해 진행하며,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1층 로비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과 예정기업 약 15개사의 제품 전시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 로드쇼 행사가 시민들에게 크라우드펀딩의 이해도를 높이고, 유망 스타트업에는 소비자와의 소통과 시장 검증 및 초기 투자 유치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뉴스부산 www.newsbusan.com


0
기사수정
저작권자 ⓒ뉴스부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google-site-verification: googleedc899da2de9315d.html